빛을 주제로 오브제 만들기
첨부파일
- [지도안] 5-활동1 빛을 주제로 오브제 만들기.hwp 49 KB
빛의 특징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재료들을 탐색하고 빛의 상징적 의미를 고려해 작품을 창작해 보자.

임은비(학생 작품) 무지개 그림(나무 스틱, 필름 등 혼합 재료/18×15×20cm/2023년)

임서영(학생 작품) 해바라기(필름, 비즈류, 점토 등 혼합 재료/8×20×7cm/2023년)
해바라기가 햇빛을 더 많이 보기 위해 매일 고개를 돌리는 노력에 영감을 받아 제작하였다.
빛을 받아 반짝이는 찰나를 표현하고자 홀로그램 필름, 비즈, 큐빅을 재료로 선택했고 식물의 세부 형태를 관찰해 묘사하였다.

진민경(학생 작품) 황금눈(점토, 비즈, 레진 등 혼합 재료/12×10×12cm/2023년)
빛으로 세계를 지각할 수 있는 기관이 눈이라는 점에 주목해 눈을 고대 미술의 황금 조형물처럼 표현하려고 했다.
꽃잎으로 눈을 둘러싸 눈꺼풀처럼 보이는 동시에 꽃의 가장 귀중하고 핵심적인 부분을 보호하는 것처럼 제작하였다.

라이언(Ryan, Kathleen/1984~/미국) 알려진 즐거움(약 1만 개의 구슬과 보석, 수레 등 혼합 재료/231.1×441.9×200.6cm/2019년)
화려하고 값비싼 보석으로 과일 위에 핀 곰팡이를 표현한 작품이다.
곰팡이와 보석 사이의 대조를 통해 과도한 소비문화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.
1. 빛의 특징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재료와 표현 방법을 탐색하고,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는가?
2. 빛이 지니는 상징적 의미를 작품에 어떻게 반영할지 구체적으로 구상했는가?
3. 완성한 작품에서 빛의 특징과 상징이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분석했는가?
로봇이 만들어 낸 이미지
알로록 달로록 맛있는 배색
마음을 치료하는 힐링 마음 약방
우리 안의 너, 너 안의 우리
또 다른 나, 두 개의 자소상
낯선 만남, 새로운 생명체
조형물과 사람이 있는 공간 창작하기
조형 요소의 변신
빛 그림자의 변신
빛과 색으로 살아나기

댓글0